MEDIA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막식, 작가정원 대상 ‘CORRIDOR for PRAY’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8-02-12 17:19 조회1,109회 댓글0건

본문

안산 화랑유원지, ‘도시의 숲이 되다’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막식, 작가정원 대상 ‘CORRIDOR for PRAY’ 선정


http://lak.co.kr/news/boardview.php?id=3083


undefined지난 29일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막식'이 열렸다.



[환경과조경 이형주 기자] 세월호로 침체됐던 안산 화랑유원지가 정원박람회를 통해 새로운 활기를 띠게 됐다.


경기도와 안산시가 주최하고,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주관한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막식이 29일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열렸다. 이날 개막식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이주은 씨의 ‘CORRIDOR for PRAY’가 작가정원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도시의 문화와 지역의 스토리를 담아 도시정원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으로 가꿈과 나눔을 실천하는 시민박람회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정원과 체험부스 등이 설치된 박람회장뿐만 아니라 고잔동 마을 일원에 지역주민들이 푸르네와 함께 조성한 마을정원을 통해 지역을 재생하는 새로운 시도가 눈길을 끌었다.


이날 시상식 및 표창장 수여식에 이어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의 개회사, 제종길 안산시장의 환영사, 김호겸 경기도의회 부의장의 축사, 탤런트 박해미 축하메시지, 꼬마정원사 깜짝 이벤트, 개막 선언 및 세리머니, 기념촬영,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작가정원 대상을 받은 ‘CORRIDOR for PRAY’는 사람의 힘으로 어쩔 수 없는 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의 힘이라도 빌리고 싶은 인간의 본성을 모티브로 조성한 정원이다. 정원 경계부에 침엽수를 밀식해 외부와의 경계를 차단하고 전체 공간에 그늘이 지도록 했다. 또한 철평석 마감과 낮은 채도의 식재가 어우러져 공간에 차분한 분위기가 드리워지도록 연출했는데, 이를 통해 작은 나비 조형물과 고채도의 초화류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기억과 추모의 의미를 직접적으로 드러내지 않고도 잘 표현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작가정원 최우수상은 김지영의 ‘The beauty of Empty’, 우수상은 정은주·정성훈의 ‘연정, 끝나지 않을 이야기’가 선정됐다.


참여정원 대상에는 ▲고유리·홍민화·김기훈·김태진·이병우 씨의 ‘밤하늘, 그 품 안에서’, 최우수상은 ▲박혜진·곽민호·김연재·김지연·김기태·문해주·장성근·김태형·서락원의 ‘A dot for a straight line’, 우수상은 ▲신지혜의 ‘모궁원’이 받았다.


이외에도 시민참여형 마을정원만들기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로 ▲꼬마정원사 ▲청소년정원사 ▲마을정원사들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시민정원을 조성한 20팀 중 ▲행운의정원 ▲데이트(Date) ▲시민정원사 5기 팀 등 3팀이 우수작품상을 받았다.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개회사에서 “이번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세월호의 아픔을 함께 위로하고 나누는 의미도 담고 있어 더욱 뜻 깊은 행사다. 고잔동 마을정원을 통해 앞으로 우리가 도시의 정원을 어떻게 꾸며갈 것인가에 대한 방향성을 읽을 수 있었다”며 “쓰레기매립지에 2020년까지 1000억 원을 들여 조성하는 세계정원 경기가든까지 들어서면 안산은 세계적인 숲의 도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2.JPG작가정원 대상을 수상한 이주은 씨(우)와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시상자)

 

3.JPG작가정원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지영 씨(우)와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시상자)

 

4.JPG작가정원 우수상을 수상한 정은주 씨(우)와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시상자)

 

5.JPG참여정원 대상을 수상한 ‘밤하늘, 그 품 안에서’ 팀. 사진은 좌측부터 김기훈,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시상자), 고유리, 김태진, 이병우

 

undefined참여정원 최우수상을 수상한 ‘A dot for a straight line’ 팀. 사진은 좌측부터 문해주, 장성근, 김태형,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시상자), 김연재, 박혜진, 김지연, 김기태, 곽민호

 

7.JPG참여정원 우수상을 받은 신지혜 씨(우)와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시상자)

 

8.JPG시민참여형 마을정원만들기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마을정원사, 꼬마정원사, 청소년정원사

 

9.JPG시민정원 우수작품상을 받은 행운의정원, 데이트(Date), 시민정원사 5기 팀

 

10.jpg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 제종길 안산시장 / 김호겸 경기도의회 부의장

 

11.JPG작가정원 대상을 받은 ‘CORRIDOR for PRAY’